취미, 교양, 상식

운동을 결심한 그대를 위한 추천 앱 5

irene777 2016. 5. 30. 17:31



운동을 결심한 그대를 위한 추천 앱 5


- AhnLab 보안정보  2016년 5월 18일 -






이것만 있으면 집이 곧 헬스장이 된다? 운동 초보자부터 바쁜 직장인, 무작정 굶기만 했던 다이어터들까지. 

이들의 결심을 지켜줄, '운동을 도와주는 앱'들을 소개한다.



‘몸이 무거워졌다. 다시 운동을 해야겠다. 아, 오늘 저녁엔 중요한 회식이 있지! 어쩔 수 없군. 내일부터 시작해야지.’

겨우내 몸 이곳 저곳에 붙은 군살을 빼는데 지금처럼 좋은 시기가 또 있을까? 날이 풀리고 옷이 가벼워지면서 운동을 시작하려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운동을 시작하는 일은 맘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바쁜 회사 일로 매일 헬스장에 다니기 어려운 직장인도 많고, 본격적인 운동을 해 본적이 없어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막막하기 만한 사람도 있기 때문이다. 



운동을 시작하려는 이들에게 유용한 앱들이 바로 여기 모였다. 운동 초보자부터, 바쁜 직장인, 다이어트를 위해 무작정 굶기만 했던 다이어터들까지. 이 모든 이들에게 필요한 건 오직 스마트폰뿐. 헬스장에 가지 않아도, 개인 트레이닝을 받지 않아도 이 앱들만 잘 활용하면 스마트폰이 개인 트레이너가 되고, 집이 곧 헬스장이 된다.



운동코치 짐데이


마치 트레이너의 개인 트레이닝을 받는 것처럼 내 목표와 수준에 맞는 운동 프로그램을 제안해준다. 300여 개의 동영상과 사진, 운동법으로 계획에 맞는 운동을 시작할 수 있다.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는 여성에게도, 근력을 강화해 멋진 몸매로 다시 태어나고픈 남성에게도 적절하다. 도구 없이 집에서 할 수 있는 바디 웨이트, 운동도구나 머신을 이용하는 프리웨이트 등을 선택할 수도 있다. ‘15분 타바타 챌린지’, ‘11자/식스팩 프로젝트’, ‘비키니 몸매 만들기’, ‘전신 서킷 트레이닝’ 등 자신에게 맞는 챌린지를 찾아서 시작하면 된다. 스트레칭 방법, 웨이트 운동시 주의사항, 호흡방법 등 혼자 운동할 때 유용한 정보도 제공한다. 이 앱은 2015년 대한민국 모바일앱 어워드 수상작이기도 하다. 




▲ [그림 1] 운동코치 짐데이



NIKE+ TRAINING CLUB / Nike+ Running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NIKE+ TRAINING CLUB)은 나이키 마스터 트레이너가 설계한 100가지 이상의 전신 운동과 나이키 프로 선수들의 코칭으로 트레이닝의 수준의 높인다. 동작마다 전문가의 가이드가 있어 개인 코칭을 받는 것과 같은 효과를 준다. 나의 스케줄, 목표, 레벨에 따라 맞춤 운동을 구성할 수도 있다. 함께 운동할 친구들이 생긴다면 더욱 동기부여가 될 것이다. 


나이키 러닝(Nike+ Running)은 달리기 운동을 하는 이에게 유용하다. 산길, 러닝머신, 도로 어디서든 스마트폰의 GPS 기능과 가속도계로 러닝 거리와 속도 시간을 정확하게 측정해준다. 음성 피드백 기능으로 달리는 도중 실시간으로 측정 기록을 확인할 수도 있다. 초보 러너부터 숙련된 마라토너까지 누구에게도 딱 맞는 기능을 제공한다. 




▲ [그림 2] NIKE+ TRAINING CLUB(왼쪽과 가운데), Nike+ Running(오른쪽)



다이어트신


종합 다이어트 앱이라고 보면 된다. 다이어리를 통해 칼로리에 대한 기본 개념을 잡고 식사와 운동현황을 기록, 다양한 통계 기능을 활용해 혼자서도 쉽고 체계적인 관리를 할 수 있다. 일단 비만도 계산기로 나의 BMI 지수를 확인한 뒤 하루 필요한 음식과 운동 칼로리를 처방 받는다.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 브랜드별 식품 등 국내 최대 음식 칼로리 정보를 제공하기도 한다. 전신 유산소, 근력 운동, 스트레칭, 요가, 댄스, 필라테스, 타바타 운동 등 집에서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다양한 동영상도 제공한다. 의사, 영양사, 트레이너 등 다양한 다이어트 전문가가 제공하는 실전 다이어트 꿀팁은 덤이다. 




▲ [그림 3] 다이어트신



다노


의지가 약해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을 시작하고도 3일을 채 채우지 못한 경험이 있다면 이 앱을 실행해보자. 이 앱은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볼 수 있다. 관심있는 사람들은 팔로잉해서 지켜볼 수 있으며 다이어트에 성공한 이들의 비포&애프터 사진은 나약해지는 의지에 자극제 역할을 할 것이다. 스스로 정한 다짐을 적어놓고, 결심을 더욱 잘 지킬 수 있도록 위젯으로 꺼내 놓을 수도 있으니 활용해 보자.




▲ [그림 4] 다노



데일리요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요가 코칭 앱이다. 40개 이상의 요가 연습과 350개 이상의 요가 동작 등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자랑한다. 사용자별로 기본, 보통, 강화의 단계를 선택할 수 있어 요가를 하는 모든 이들에게 적합하다. 스트레스 해소, 명상, 진정을 위한 배경음악도 선택할 수 있다. 초보자, 운동, 다이어트, 근력, 유연성, 휴식 등을 위한 다양한 요가 플랜을 제공하니 목적에 맞게 선택해 활용하면 된다. 다운로드 후에는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수업을 받을 수 있다. 




▲ [그림 5] 데일리요가



여기서 잠깐! 위에서 소개한 앱을 포함해 평소 스마트폰에 앱을 다운로드할 때는 공식 앱을 통해 앱을 설치하는 것은 물론, 항상 해당 앱의 '평판 정보'를 꼼꼼히 확인하고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드물긴 하지만 공식 마켓에도 악성 앱이 등록되는 경우도 있어 더욱 사용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이 밖에 스마트폰으로 전송되는 문자 메시지에 포함된 URL을 통해 악성 앱이 설치되는 경우도 있어 확인되지 않은 발송자로부터 전달된 URL을 클릭하거나 앱을 설치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이와 함께 V3 Mobile이나 ‘안랩 안전한 문자’ 등 모바일 백신 앱 또는 스미싱 탐지 앱을 이용해 평소 모바일 악성코드를 방지하는 습관도 잊지 말아야겠다.


☞ 더 읽어보기 : '나만 모를까? 모바일 보안에 관한 6가지'​



- AhnLab  콘텐츠기획팀 김수정 -



<출처 : http://www.ahnlab.com/kr/site/securityinfo/secunews/secuNewsView.do?seq=25004>